홈 > 행정 > 행정
행정

‘산동읍승격추진위원회의’ 개최

편집국장 0 206

‘산동읍승격추진위원회의’ 개최


주민 주도 읍승격 추진 및 청사이전부지 선정


산동읍승격추진위원회(위원장 김영호)가 8일 오전 10시 산동면종합복지회관에서 ‘제3차 읍승격추진위원회의’를 개최하고 청사 이전부지 선정안을 의결했다. 앞서 추진위에서는 지난 달 1, 2차 회의를 개최하여 청사 이전 안에 대하여 논의를 하였고 후보지 4개소에 대한 현장답사를 실시했다.


추진위에서 선정한 청사 이전 부지는 산동면 신당리 산96-2번지 외 1필지(구미신당초등학교 맞은편 임야, 시유지)로 접근성?경제성?상징성?중심성?실현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참석위원 2/3이상의 동의로 선정됐다. 추진위는 선정 결과를 토대로 구미시에 의견을 제출하여 조속히 청사 이전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영호 추진위원장은 “신청사 이전부지는 여유 부지를 많이 확보하여 청사 뿐 아니라 여러가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산동의 기본 거점으로 많은 주민이 참여하여 함께 만들어가자“며 ”3차례 회의와 후보지 현장 실사 등 미래를 바라보고 신중하게 고민하여 좋은 의견을 내어준 위원께 감사 인사를 전하면서 산동면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한 걸음 더 나아가는 자리가 되어 뿌듯하며 앞으로도 읍승격 뿐 아니라 청사 이전이 빠른 시일 내 이뤄질 수 있도록 위원들의 지속적인 협조를 당부 드린다“고 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