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교육 > 교육
교육

균형 잡힌 식사 스스로 해 먹을 수 있는 집밥 교실 운영

편집국장 0 138

균형 잡힌 식사 스스로 해 먹을 수 있는 집밥 교실 운영

구미교육지원청, 교육복지 My Cook 집밥 교실 프로그램 실시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식)은 오는 12월 5일까지 구미 관내 초·중학교 학생 132명을 대상으로 요리 방법과 요리에 필요한 기술을 알려주는 ‘My Cook 집밥교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으로 운영되는 집밥교실 프로그램은 10명 이내 소그룹 형태로 한번에 2시간씩 4회기로 나누어 진행되며 요리재료 손질 및 보관법, 조리기구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 및 세척방법 등 요리에 필요한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준다.

특히, 매 회기 마다 실습을 통해 첫 회기는 카레 짜장 등 덮밥 요리, 두 번째 회기는 불고기 제육볶음 등 고기요리, 세 번째 회기는 콩나물 무침, 계란프라이, 어묵볶음 등 반찬요리, 마지막 회기에는 야채 및 김치를 활용한 볶음밥을 직접 만들어서 먹는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집밥교실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해 원격 수업이 늘어 가정에 머무는 시간이 많은 소외계층 학생들이 스스로 균형 있는 식사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방법과 기술을 배움으로서 혼자서 균형 잡힌 식사를 직접 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 참가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신동식 교육장은 “집밥교실 프로그램이 가정에서 혼자 많은 시간을 보내면서 식사 해결을 해야 하는 학생들에게 균형 잡힌 식사를 스스로 만들어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는 유익한 프로그램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