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교육 > 교육
교육

구미시, 어린이 및 청소년 눈높이 소비자교육 실시

편집국장 0 164

구미시, 어린이 및 청소년 눈높이 소비자교육 실시

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2020. 10. 20.(화)부터 10. 23.(금)까지 관내 초등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소비가치관 확립과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위한 「어린이 및 청소년 눈높이 소비자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어린이 신용경제교육 및 청소년이 알아야 할 특수거래법률, 인터넷 통신판매 사기유형 및 예방 방법 등 학생들이 소비생활을 영위  하는데 있어 필수적인 내용을 다루고, 각 사항에 대해 실제 사례를 제시하는 등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학생들이 교육내용을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또한,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소비교육 강사, 학생 등을 포함한 참석자 전원 마스크 착용, 학생들 간 거리간격 유지, 손소독제 비치 등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하며 실시된다.

김차병 일자리경제과장은 “소비는 일상생활에 있어 필수불가결한 것으로 점점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고 말하며,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소비에 있어 선택과 책임을 동시에 생각하는 현명한 소비자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구미시는 소비자보호를 위해 소비자 피해 상담 및 민원을 처리하는 구미소비자정보센터 운영을 지원하고 있으며, 매년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 및 어르신을 대상으로 소비자 순회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