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교육 > 교육
교육

동네서점에서 지역출신 작가와 글쓰기 특강

편집국장 0 198

동네서점에서 지역출신 작가와 글쓰기 특강
        
 구미시립중앙도서관에서는 동네서점 활성화와 지역작가 지원의 일환으로 10월 14일부터 동네서점 “그림책산책”과 “책봄”에서 구미 출신 동화작가와 동시작가를 초빙하여 글쓰기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강의는 우리 동네의 작은 서점을 알게 되는 기회를 열어주고 지역민과 구미 향토 작가를 연결하는 플랫폼을 마련하기 위한 자리로, 이숙현작가의 “그림책과 함께하는 글쓰기”와 임수현작가의 “우리가 시와 함께 갈 수 있다면”은 각각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저녁 7시30분에 여덟 번에 나누어 진행된다.

이숙현작가는 지역에서 그림책 작가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주요작품으로는 “초코칩 쿠기, 안녕”, “그림책이 마음을 불러올 때”가 있다.


임수현작가는 지역에서 이미 동시작가로 유명세를 타고 있으며 동시집“외톨이왕”은 2018 문학동네 동시부문에서 문학대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이외에도 창비어린이 동시 신인문학상, 시인동네 시부문 신인문학상을 수상했다.
 
 수업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서점이라는 곳이 단순히 책을 사는 공간이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시쓰기와 글쓰기 수업을 거듭하면서 창작활동을 위한 공간 역할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우리 지역에도 유수한 작가들이 있어서 작가 지망생의 꿈을 되돌릴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류상훈 시립중앙도서관 관장은 “동네서점 경영이 대형서점과 온라인서점에 밀려나 어려운 가운데 공공도서관의 작은 지원이 동네서점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고, 구미 지역작가들의 창작과 강연 활동 지원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480-4665(사서담당)로 문의.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