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교육 > 교육
교육

양포도서관,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문화예술페스타 개최

편집국장 0 32

양포도서관,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문화예술페스타 개최

개관 축하하고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 위로


구미시립양포도서관(관장 류상훈)이 28일 하루 동안 지역주민들을 위한 문화예술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랫동안 기다려 온 양포도서관 개관을 지역주민과 함께 축하하고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을 위로하고자 함이다.
 
지난 1일 개관한 양포도서관은 하루 방문객 1,000여 명, 도서대출 850여 권으로 23일까지 누적 도서대출권수 16,000여 권은 소장도서 15,000여 권을 넘어섰다. 평균 연령 32세로 구미의 가장 젊은 지역답게 어린이 동반가족, 청소년, 청년 이용자 비율이 매우 높은 편이다.
 
행사는 이숙현 동화작가의 특강‘행복한 그림책 육아’를 시작으로 지역서점과 함께하는 도서전시행사 ‘그림책산책’책방지기의 그림책 10선, 어린이도서연구회구미지부의 우수도서전시 및 책갈피만들기 체험, 시민공유서가에 전시한 양포도서관 독서회 ‘다독다독’회원들의 ‘지금 내가 읽고 있는 책’, 구미시립합창단 및 무용단의 특별공연, 정원에 펼쳐지는 동시 세상 등 책과 독서, 예술이 어우러진다.

양포도서관을 비롯한 구미시립도서관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단축 운영 중인데 이를 아쉬워하는 시민들을 위해 이날 행사뿐만 아니라 8월부터 중앙도서관과 양포도서관에서 인문독서아카데미를 진행할 예정이며 9월에는 상반기에 취소되었던 문화강좌도 개강할 예정이다.


행사는 양포도서관 1층 강당, 로비, 어린이자료실과 1층 중정(선큰), 2층 북카페 앞마당에서 진행될 예정이고 작가초청특강만 사전 접수, 그 외 다른 프로그램은 당일 즉석에서 참여 가능하다. 이날의 공연 분위기를 이어 8월 3일 오전 11시에는 구미시립예술단노동조합의 ‘새로운 희망을 꿈꾸며’ 브런치 공연이 예정되어 있어 그동안 아쉬웠던 옥계ㆍ산동지역의 문화예술행사에 대한 기대를 더하게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미시립양포도서관 사무실(☎480-4772)로 문의하면 된다.





0 Comments
이철우 경북지사, 4당 원내대표 만나 SK 하이닉스 유치 건의
평생 무신론자 전 호주 총독, 85세에 세례 받아
홀트, 자선달리기 대회 ‘RUN TO GIVE’ 참여

곤충은 결코 나쁜 마음이 있어서가 아니라 단지 살아야 한다는 본능 때문에 사람의 살을 찌르는 것이다. 그것은 평론가도 마찬가지다. 평론가가 필요로 하는 것은 우리들의 살 속에 있는 피이고 따라서 그들에게 우리의 괴로움 따위는 아무 문제도 되지 않는 것이다. - 니체

평론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