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문화 > 문화
문화

구미성리학역사관 ‘문화체육관광부 스마트 박물관 공모사업’선정

편집국장 0 288

구미성리학역사관 ‘문화체육관광부 스마트 박물관 공모사업’선정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한국판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스마트 공립박물관ㆍ미술관 구축 공모사업’에 구미성리학역사관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스마트 공립박물관ㆍ미술관 구축 사업’은 4차 산업시대 첨단기술을 활용하여 새로운 박물관 콘텐츠 개발과 색다른 문화체험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추진하는 공모사업으로, 전국 공립박물관ㆍ미술관을 대상으로 하여 최종 65개관이 선정되었다.


구미성리학역사관은 총사업비 2억원(국비 1억원, 지방비 1억원)으로 홈페이지 및 휴대폰 앱(상반기 구축 예정)을 기반으로 하는 비대면 온라인 전시ㆍ체험 콘텐츠 개발과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본 사업을 통해 코로나19와 같이 오프라인 박물관 운영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온라인으로 소장품을 검색하고 전시하는 ‘디지털 큐레이션’과, 어린이 교육ㆍ체험 프로그램인 ‘랜선 성리학 여행’등의 콘텐츠를 개발하여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마트한 박물관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구미시에서는 “첨단 전자정보기술 노하우와 연구성과를 보유하고 있는 구미전자정보기술원(GERI)과 공동으로 사업을 추진하여, 시민들에게 다양하고 새로운 박물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Comments
<1,000자 칼럼> 방향과 목표
이철우 경북지사, 4당 원내대표 만나 SK 하이닉스 유치 건의
평생 무신론자 전 호주 총독, 85세에 세례 받아

백성은 나라의 근본이요, 근본이 허약하면 나라가 쇠잔해지는 것이라. 보국안민의 방책을 생각지 아니하고 향저를 두어 오직 혼자 잘 살기만 도모하고 녹위를 도적질하니 어찌 그럴 수가 있으랴. - 전봉준

정치, 백성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