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도정소식 > 도정소식
도정소식

군위‘소보’유치신청 위한 본격적인 군민설득 돌입!

편집국장 0 50

군위‘소보’유치신청 위한 본격적인 군민설득 돌입!

‘경북범도민추진위원회’ 7.20일 본격적인 설득작업 나서
이 지사, 권 시장과 함께 “대승적 결단” 촉구, 전면적 지원 돌입


‘다시 뛰자! 경북범도민대책추진위원회’가 지난 달 20일 오후 4시40분 군위읍에 위치한 현장사무소에서 군위 군민을 대상으로 대군민 호소와 함께 본격적인 설득전에 들어갔다.


위원회는 호소문을 통해 “지난 4년 간 피땀 흘려 노력해 주신 군위 군민들께 진심으로 존경과 감사의 말씀드린다. 수년 간의 노력이 수포로 돌아가지 않도록‘소보’신청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같은 날 이철우 도지사도 권영진 대구시장과 함께 대구시청에서 군위군민과 시도민들에게 대승적 차원의 협조를 요청했다.


이 지사는“우보 단독후보지를 갈망하셨던 군민들께서 느끼시는 허탈함과 상실감은 말로 표현할 수 없겠지만 군위군의 미래와 대구?경북의 재도약을 위해 충정어린 결단을 내려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며 “어떠한 경우에도 통합신공항 건설을 포기하지 않고 반드시 성공시킬 것이다”며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같은 날 오후 5시에는 군위 군청을 방문, 군위군수와 면담을 한 후 현장사무소로 장소를 옮기며 군민 설득에 대한 전면적인 지원에 들어갔다.


한편, 도는 21일부터 도지사를 포함한 도 간부 전원이 군위를 방문하는 도 단위 시민단체들의 설득 등 전 방위적인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특히, 7월 31일까지 반드시 군위‘소보’유치신청을 이끌어 내겠다는 계획이다.

위원회 관계자는“남은 10여 일이 통합신공항의 운명이 결정된다”고 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